예사롭지 않은[구입] 2018.07.04 14:37

LG G7 thinQ

"자기야 배터리가 빨리 닳아"

여친의 짜증섞인 목소리 속에는 새휴대폰이 자리하고 있었다.
나역시 바꾸긴해야겠다 했었으니 누구한테 뭐라 하리요.
우리는 사랑을 시작하고 줄곧 같은 폰만을 써왔다. 장거리 커플이어서 영상통화가 많았는데, 요즘은 카카오톡이 영상통화가 제공되어 다른폰을 써도 되련만 이상하게 같은폰을 써야 같은 소속감을 느끼게 된 것인지 자연스레 나도 바꾸게 되었다.

아이폰6s를 2년 넘게 쓰면서 정말 잘썼다.
느려지지도 않고 버벅이지도 않았다.

G7로 바꾸고 2주정도 된 것 같은데, 아직도 적응중이다. 오타도 많이 나고.

장단점을 보면
일단 광각카메라 요거 신세계다.
폰으로 화질은 따지지 않겠다. 그냥 기록의 의미만 두면 광각은 유용하다.

그리고 음질이 좋다는데 난 모르겠고( 아니라는게 아니라 난 음질의 무지다)

화면도 모르겠다.

G7의 장점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장점이긴 한데, 공인인증서가 한방에 해결된다. 그리고 파일들을 열람하기에 좋다. 아이폰은 공인인증서 각각 따로 해줘야 했고 파일이 열리지 않는것이 많았다.

그거말고 단점은 버벅임 , 안드로이드 문제같은데 확실히 부드러운감은 아이폰이 좋은것 같다. 사이즈도 아이폰이 좋고.. 손에익어 그런가 모르겠다만 .

아 그리고 요즈음 미얀마어 공부를 하는데
미얀마어 키보드가 제공되더라. 이부분은 좋다. 아이폰으로 하려면 뭘 설치하고 해야한다 했는데 .. 아이폰 썼으면 또 어찌어찌 설치 했겠지만서도. 기본으로 제공되니 좋군.

혹시라도 어마어마한 리뷰를 기대한분이 계시다면 죄송합니다. 잘 모릅니다...^^


'예사롭지 않은[구입]'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G7 thinQ  (0) 2018.07.04
레노버 Lenovo 700-i7 Quad 구입~  (0) 2016.03.28
펜탁스 k-3 & 시그마 18-35 ufo  (0) 2014.11.16